2024-04-25 17:42 (목)
삼성디스플레이, 산책 1m에 1원 불우이웃 기부 이색행사 눈길
상태바
삼성디스플레이, 산책 1m에 1원 불우이웃 기부 이색행사 눈길
  • 최남일
  • 승인 2014.03.21 0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름만에 참가자 3000명 돌파 , 적립금 지체장애인 전동휠체어, 의족 구입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 소재 삼성디스플레이가 다이어트를 위해 산책을 하면서 동시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활동도 할 수있는 '1m 희망나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3월부터 임직원들이 건강증진과 봉사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신개념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다.

우선 4개월동안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참여자가 1미터를 걸을때마다 회사가 1원을 기부금으로 매칭하는 방식으로, 걷기운동과 이웃사랑을 함께 한다.

'1미터 희망나눔'이란 이름이 붙여진 이 캠페인은 얼마나 걸었는지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자동으로 측정돼 이용방법도 편리하다. 걷기만하면 언제든지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는 셈이다.

이번 1미터 희망나눔을 기획단계부터 총괄했던 삼성디스플레이 사회봉사단 장걸 과장은 "임직원들이 단순히 운동을 위해서만 걷는 것이 아니라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마음으로 걸었기 때문에 의미가 남달랐다"며 "시작 3일만에 참여자가 1000명을 넘어섰고 보름만에 3000명을 돌파하는 등 임직원들의 호응이 무척 좋아 하반기에도 캠페인 진행을 구상중"이라고 했다.

이번 1미터 희망나눔 캠페인으로 적립된 금액은 지체장애인의 전동휠체어와 의족 구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는 임직원간 감사의 메시지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모금액을 형편이 어려운 환아의 치료비로 기부하는 등 저소득층 지원 활동과 더불어 지역주민과 함께 벽화를 그리는 아름다운 거리 조성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