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사업 설명회
상태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사업 설명회
  • 박성용
  • 승인 2014.03.2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동양뉴스통신] 박성용 기자 = 충남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내달 2일 오전 10시에 아산시보건소 별관 대강당에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개소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월 말 현재 110개소의 급식소를 등록해 현재 456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는 지역의 안전 먹을거리 제공 메카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사업 설명회는 위생·영양 등 어린이집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식단 레시피 교육과 조리 종사자에게 영양 간식을 만드는 조리교육, 어린이 대상 손 세균 검사를 통한 위생 교육 등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최근 환절기를 맞아 미세먼지와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어린이 알레르기 및 아토피에 대한 올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박준수(순천향대학병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교수의 강연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운영방법, 2013년 추진 실적, 2014년도 사업계획을 홍보할 계획이다.

급식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어린이 식생활에 유익한 상담도 병행할 계획으로 ‘위생 만점·영양 만점’ 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