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성무용 천안시장, 민생순방 마무리
상태바
성무용 천안시장, 민생순방 마무리
  • 최남일
  • 승인 2014.03.2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성무용 천안시장의 읍·면·동 민생현장방문이 25일 풍세면을 끝으로 주민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의미있는 결과를 얻으며 마무리됐다.

이번 민생현장방문은 읍ㆍ면ㆍ동에 들러 직원들을 격려하고 지역사회 인사 및 주민과 폭넓은 대화를 나눈 뒤 지역별로 특색있는 민생현장을 방문해 직접 보고 듣는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성무용 시장이 방문했던 주요 민생현장으로는 기업체, 노인회관, 복지회관, 식물원, 의료봉사단, 장애인 근로사업장, 영농회관, 아파트 단지 등 지역특성을 살리고 주민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곳으로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심도있게 청취하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특히, 지역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기 위해 현장방문지 관련 부서장들이 직접 현장을 찾아 건의사항이나 현안사항에 대해 실무적 입장으로 현장에서 즉시 현실성 있는 답변 및 담당부서에서는 200여건의 건의사항에 대해 현장출장 등을 통한 해결 노력 등 주민들로부터 발로 뛰는 현장 행정에 칭송을 받기도 했다.

성무용 시장은 2013년 시승격 50주년 기념행사, 천안방문의 해,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천안흥타령춤축제가 성황리에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시민분들께 감사 인사와 함께 시민 삶의 질 100대 도시(98위) 입성은 시민분들께서 이룬 쾌거라는 점을 인식하고 자부심을 갖기를 당부했다.

 성무용 시장은 “이번 민생현장방문에서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면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효과적으로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