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박대통령, "한반도 평화통일시대 열수 있다"
상태바
박대통령, "한반도 평화통일시대 열수 있다"
  • 구영회
  • 승인 2014.03.2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함 용사 4주기 추모 메시지 통해 '굳건한 국방 토대' 강조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독일을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26일 천안함 용사 4주기 추모메시지를 통해 우리가 누리고 있는 오늘의 자유와 평화, 번영은 천안함 용사들과 같은 호국영령들이 고귀한 생명을 바쳐 지켜낸 소중한 유산이라며 천안함 용사 유가족들을 위로 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는 이러한 안타까운 희생을 다시는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서 천안함 피격이 주는 교훈을 가슴 깊이 새겨야 하고 강력한 안보의 뒷받침이 없는 평화는 사상누각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특히 남북 간 신뢰의 토대를 쌓고 한반도 통일의 길을 열어가기 위해서도 굳건한 국방의 토대가 있어야만 한다면서 우리 군은 철두철미한 안보대비 태세로 북의 도발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 만약 도발이 발생하면 단호히 이를 응징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안보에는 너와 내가 따로 있을 수 없고 온 국민의 나라 사랑의 마음을 하나로 모은다면 우리는 어떤 경우에도 조국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을 것이며 한반도 평화통일시대도 열 수 있다고 확신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가 남과 북이 함께 자유와 번영을 누리는 통일시대를 열어갈 때 천안함 용사들과 고 한주호 준위의 숭고한 희생정신은 더욱 빛을 발하게 될 것이라며 다시 한 번 천안함 용사들의 고귀한 충정을 영원히 가슴에 새기겠다고 다짐했다.

Tag
#??넻?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