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복궁 함화당과 창덕궁 가정당 유료 개방
상태바
경복궁 함화당과 창덕궁 가정당 유료 개방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5.2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은 21일부터 오는 10월31일까지 경복궁 함화당과 창덕궁 가정당 등 전각 두 곳을 소규모 회의장, 교육장 등으로 사용할 수 있게 기업이나 단체 등에 유료로 개방할 계획이다.

궁궐의 기능을 되살리고 일반인이 궁궐의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게 2010년부터 시범적으로 전각 마케팅을 운영해 왔는데, 일반인들의 궁궐 전각사용에 대한 관심과 만족도가 매우 높아 올해부터 전각 두 곳을 보다 상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하게 되었다.

경복궁의 함화당은 고종이 외국사신을 접견했던 건물로 침전 권역과 향원정 사이에 있어 경관과 건물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고품격 모임에 잘 어울린다. 또 창덕궁 가정당은 1925년에 왕과 왕비의 휴식을 위해 건립된 건물로 현재 일반 관람으로 볼 수 없는 곳에 있어 비공개회의 등에 적합하다.

문화재의 보존에 지장이 없고 궁궐의 역사성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의, 교육, 세미나 등 소규모 모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들 전각은 전기 등 기존 시설과 여건상 전각사용에 다소 불편이 따를 수 있고, 필요한 집기류와 사전에 협의된 간단한 다과(음료, 다과 외 음식물 반입 금지)는 신청자가 준비해야 한다. 전각 사용료는 궁궐 입장료와 별도이며, 첫 1시간 50만 원, 추가 1시간당 25만 원이다.

전각사용은 사용하기 5일 전까지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http://www.e-minwon.go.kr/ 법정민원신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구체적인 사항은 궁궐 담당자와 협의해야 하며, 문화재청 홈페이지(www.cha.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궐 전각의 사용이 다소 제한적이고 불편이 따를 수 있으나, 우리 전통이 고스란히 살아있는 고건물의 멋과 아름다운 주변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궁궐 내에서의 비즈니스 미팅, 뜻깊은 친목 모임은 우리 궁궐이 주는 특별함으로 모임의 품격을 더해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