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여수세계박람회 '빅오쇼' 5일 개막
상태바
여수세계박람회 '빅오쇼' 5일 개막
  • 육심무
  • 승인 2014.04.0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터스크린ㆍ레이저 등 멀티미디어 연출...박람회장 활성화

▲  여수의 대표적 볼거리로 자리 잡은 ‘빅오(Big-O) 쇼’가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른 5일부터 막을 올린다.

[동양뉴스통심] 육심무 기자 =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당시 가장 인기를 끌어 여수의 대표적 볼거리로 자리 잡은 ‘빅오(Big-O) 쇼’가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른 5일부터 막을 올린다.

해양수산부는 본격적인 봄철 관광시즌을 맞아 여수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여수박람회장 시설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빠른 개막을 결정했고, 쇼는 11월 2일까지 계속된다.

워터스크린과 분수, 안개, 레이저 등을 복합적으로 연출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화려한 멀티미디어 쇼로 꾸며질 올해 빅오쇼는 기존의 ‘바다를 살리자’는 주제의 하나쇼에 문어 캐릭터 ‘뭉키’가 배경음악에 맞춰 스토리를 펼쳐나가는 ‘뭉키쇼’가 더해진다.

또 해상분수쇼 연출 음악도 10곡으로 늘었고, 오후 4시와 4시30분 등 낮에도 두 차례씩 해상 분수쇼를 연출해 박람회장을 활성화할 핵심 콘텐츠로 운영할 계획이다.

관람객 편의를 위해 지난해 부분적으로 운영했던 지정좌석제(200석)를 올해는 전 좌석(2012석)으로 늘렸다.  

좌석 중 70%는 관람일 2주일 전부터 관람 당일 오후 3시까지 인터넷으로 예매하도록 해 입장권 구매 및 입장대기에 따른 불편을 해소했다.

공연은 저녁 7시 50분부터 1시간가량 진행되며 입장료는 성인 기준 S석 1만6000원, P석 2만원이다.

5일 빅오쇼 개막에 맞춰 국제관 연결통로 위에 설치한 엑스포 디지털갤러리(EDG)도 패널을 교체하고 화질을 개선해 새로 가동되고 수상자전거ㆍ고무보트ㆍ카약 등 해양레포츠 체험교실도 운영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기존의 여수박람회장 핵심 콘텐츠를 활용한 활성화 방안과 함께 5월 초에 여수세계박람회 기념관을 개관하고 스카이플라이, 범퍼카, 엑스포투어 전기차, 해양동물 박제 전시관 등을 민간투자 형식으로 운영한다.

또 해양관련 국제회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유치하는 등 다각적인 박람회장 활성화 대책을 실행해 올해 박람회장 방문객 목표 250만 명을 달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