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현충사 자연 캠프 - 나무야 놀자’ 시행
상태바
‘현충사 자연 캠프 - 나무야 놀자’ 시행
  • 강주희
  • 승인 2014.04.0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오는 19일에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교사 등을 대상으로 ‘현충사 자연 캠프-나무야 놀자’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현충사의 풍부한 수목ㆍ조경 자원과 재미있는 역사를 한 데 아우르는 교육 과정을 많은 학교와 유치원 등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게 하려고 마련된 것이다.

‘현충사 자연 캠프 - 나무야 놀자’는 숲길 걷기, 각종 놀이, 감각 체험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어린이·유아의 정서 안정과 신체 발달을 위한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올해 처음 도입됐다.

이 행사는 나무와 친구 되기, 오감을 통해 생태계 이해하기, 표현놀이 등 어린이·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숲 체험 과정이 진행되며 그 기법을 교사들이 익힐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숲 해설과 자연체험에 관심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교사들이 일선 현장에서 다양한 교육 과정을 개발할 기회가 될 것이다.

현충사는 앞으로 풍부한 수목, 현대식 조경, 넓은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교육ㆍ체험 행사를 더 많이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현충사관리소 누리집(http://hcs.cha.go.kr)을 참조하거나, 담당자에게 전화(041-539-46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