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전 동구, 도서관주간 맞아 인형극 등 행사 풍성
상태바
대전 동구, 도서관주간 맞아 인형극 등 행사 풍성
  • 강일
  • 승인 2014.04.0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일 기자= 대전 동구는 제50회 도서관주간(4월12일~18일)을 맞아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한다. 

동구 관내 공공도서관은 이 기간 동안 1인당 대출권수를 5권에서 7권으로 상향 조정하고, 연체도서를 반납하면 연체기간에 상관없이 대출정지를 해제시켜 준다. 또 ‘책 나눔터’ 행사를 통해 1인당 3권 이내로 과월호 정기간행물을 선착순 무료 배부한다.

도서관별 행사로 가오도서관은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인문고전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풀려라! 인문고전퍼즐’ 행사를 갖고 정답자에게는 대출권수 확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12일 씨엘보이스와 함께하는 ‘노래 위에 봄을 싣고’ 공연과 16일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의 고대영 작가와의 만남도 마련한다.

용운도서관은 12일 ‘앵두의 하루’ 인형극 공연 및 배우들과 기념사진을 찍는 ‘한 장의 추억’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13일에는 ‘책과 영화가 만나다’ 행사를 개최한다.

가양도서관은 12일 도서관 앞마당에서 ‘칠교로 하는 동화놀이’, ‘캐리커처로 만나는 내 얼굴!’ 행사와 17일 ‘영어꽝 가을맘의 그림책 몰입영어’의 저자 박혜정 작가를 초청해 놀이로 배우는 유아영어 교육법에 대한 특강을 개최한다.
또 도서관주간동안 걱정거리를 적은 걱정나무를 전시해 올 한해 걱정거리를 날려버리는 행사도 진행한다.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onggu.go.kr)에서 참여방법 및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행사가 많이 마련돼있다”며 “많은 분들이 도서관을 찾아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