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야생화와 작가가 만난 압화예술의 신비
상태바
야생화와 작가가 만난 압화예술의 신비
  • 오춘택
  • 승인 2014.04.0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 제13회 대한민국압화대전 개최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구례군은 제13회 대한민국압화대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전에서는 국·내외에서 출품한 391점의 작품 중 이창숙 작가의 ‘야생화의 외출’이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에 분야별 대상 4작품, 농촌진흥청장상에 최우수 10작품, 구례군수상에 우수, 장려, 입선 등 147작품이 뽑혔다.

일본, 대만, 중국, 미국, 러시아, 우크라이나, 인도 등 7개국이 참가한 국제전에서는 대상인 전남도지사상에 일본의 야마우에 에츠코(金子政子) 작가의 ‘호반(Lake side)’을 비롯해 최우수, 우수, 특선 등 60점의 우수작품이 채택됐다.

학생부 공모분야에는 13점이 뽑혀 미래 압화를 이끌어갈 후계세대를 양성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특히 대통령상은 야생화의 다양한 모습을 판화형식으로 제작해 압화예술의 새로운 장르를 보여주는 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  전남도지사상에 일본의 야마우에 에츠코(金子政子) 작가의 호반이 수상했다.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이번 압화대전의 시상식은 19일 개최되며 이날 일본인 수상자와 국내 압화협회간 오찬모임을 통해 압화예술 발전과 친목을 도모할 예정이다.

군관계자는 “수상작품을 구례군압화전시관에서 연중상설 전시하고 압화 허브고장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져 압화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전시관이 있는 구례군농업기술센터 일원에 매발톱, 금낭화, 할미꽃 등 야생화와 유채, 튤립 등이 어우러진 봄꽃 100종을 전시해 방문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리산나물 맛체험, 우수 농특산물 전시판매로 압화예술의 신비와 함께 ‘자연으로 가는 길 구례’의 참맛을 보여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