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울산시, 어린이집 입소대기관리시스템 본격 운영
상태바
울산시, 어린이집 입소대기관리시스템 본격 운영
  • 이유진
  • 승인 2014.04.10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이유진 기자 = 울산시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지난해 부산·제주에서 시범사업으로 실시된 어린이집 입소대기관리시스템이 오는 20일부터 전국적으로 확대 본격 운영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이에 따라 시스템의 안정적 정착을 도모하고자 4월 9일 시청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9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 입소대기관리시스템 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은 보건복지부 및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주관으로 오전 10시부터 정오 12시30분 오후 2시부터 오후4시30분으로 2차례 나눠 2시간 30분 동안 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입소대기 관련 정책 설명, 대상별(어린이집원장, 부모용) 입소대기 처리 절차 및 내용 안내, 보육 포털 및 모바일을 통한 신청 방법, 부모 모니터링단 지표 교육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 시스템은 어린이집 이용을 원하는 보호자에게 시간·장소 제한 없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가능한 어린이집 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복수로 선택이 가능하게 하는 등 대기현황을 투명하게 알 수 있는 유익한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어린이집 입소대기시스템은 기존 어린이집 원장이 명부로 관리하던 입소대기자 명부를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