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02 (화)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한국관광의 별' 최종 후보지 선정
상태바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한국관광의 별' 최종 후보지 선정
  • 오춘택
  • 승인 2014.04.1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곡성군 섬진강기차마을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국내 관광지 브랜드 ‘한국관광의 별’ 창조관광부문에 최종 후보지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관광의 별 특별부문인 창조관광부문에 총 9개 후보가 선정되어 지난 3월 10일부터 이번달 3일까지 25일간 국민참여 온라인투표가 실시했으며 이 중 광명시 가학광산동굴 , 통영시 공동체해양활동, 부산시 감천문화마을 4곳과 함께 최종 후보지로 선정된 것이다.

섬진강기차마을은 1998년 전라선 직선화로 폐선이 된 17.9km 구간과 구 곡성역 철도시설을 관광자원으로 재활용한 무에서 유를 창조한 대표적인 사례다.

 
이 곳은 지난해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인증 받았는가 하면 2012년도에는 CNN선정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에도 선정됐다.  

▲  전남 곡성군 섬진강 기차마을의 레일바이크는주위경관이 아름다워 가족과 함께 힐링을 할 수 있다.

또한 레일바이크가 달려가는 선로를 따라 뻗은 국도17호 '섬진강 기차마을길'이 환상의 드라이브코스 Best 10에 선정됐으며 섬진강 자전거길, 압록유원지와도 연계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12일 전문심사위원의 현장평가와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산해 ‘한국관광의 별’로 최종 결정되며 창조관광부문에 선정될 경우 그 위상과 브랜드 가치는 더 확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