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설악·도문동에 벚꽃 보러오세요"
상태바
"속초 설악·도문동에 벚꽃 보러오세요"
  • 정효섭
  • 승인 2014.04.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 강원 속초시는 매년 봄 장관을 이루는 설악동 벚꽃을 홍보하고 관광객에게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설악동과 도문동 일원에서 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3회 설악산 벚꽃 축제는 1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설악동 B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설악산 벚꽃축제에는 70~80년대 수학여행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추억의 교복입고 벚꽃사진 찍기, 떡메치기, 천연염색만들기 등 체험행사, 스포츠댄스, 밸리댄스, 각설이 공연 등 공연행사, 설악산 사진전시, 등산장비 전시 등 전시행사, 산나물, 약초, 지역특산물 등의 판매 행사 및 먹거리 행사로 진행된다.

상도문마을 벚꽃축제는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상도문1리마을 솔밭유원지에서 열리며, 주요행사는 상도문떡 및 각종 농산물 판매행사, 농업체험행사, 초등학교 저학년 사생대회,‘민물고기 맨손잡기 체험’등이 진행된다.

특히 만개한 설악동 벚꽃터널은 낮에는 눈 내린듯한 아름다운 봄의 전경을 제공하고 밤에는 경관 조명과 어우러진 환상의 빛을 발하는 속초의 대표적 벚꽃 거리로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지역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벚꽃축제를 통해 농촌관광 활성화 및 침체된 설악동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