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02 (목)
대전대, ㈜KR유통 패션아일랜드와 산학협력 협약
상태바
대전대, ㈜KR유통 패션아일랜드와 산학협력 협약
  • 정대섭
  • 승인 2014.04.1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대전대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정대섭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와 ㈜KR유통 패션아일랜드(대표이사 박희성)는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동시에 학교와 기업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모색키 위해 손을 잡았다.

양 측은 11일 오후 5시 대전대 30주년 기념관 10층 소회의실에서 대전대 안근식 부총장과 KR유통 패션아일랜드 박희성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ㆍ학 협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상호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친선교류 ▲교수 및 학생의 현장실습 협조 ▲산업체 위탁교육 및 직무향상 교육 ▲방학기간 현장체험을 통한 실사구시형 인재육성 등에 나서게 된다.

또 ▲교육, 연구, 기술 등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력사항 등 6개항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대전대는 물류유통학과 학생들에게 현장실습과 산업체 위탁교육 등 직무향상을 통해 양질의 직장을 제공하게 되며, KR유통은 현장 실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세부협약 사항으로, 대전대 유통물류학과 학생의 현장실습은 실습 희망 학생을 선발해 토요일과 일요일, 방학기간을 이용해 학기별 80시간 이수토록 했다.

KR유통은 실습학생에게 당점 업무보조와 업무별 현장체험 학습(1일 8시간)을 실시하고 실습 우수학생들을 우선 채용하게 된다.
  
또 물류유통학과의 교육, 연구, 기술 등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에 KR유통 박희성 CEO을 초청해 강연하고, 산업체위탁교육 및 직무향상교육에 KR유통 판매사원 또는 관리자 스킬레벨업 교육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경익수 대전대 부총장은 "전공에 맞는 기업과 산학협력은 학생들에게 현장의 직무능력을 향상시켜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 곧바로 취업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