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안성시, 방역업무 담당자 직무 교육 실시
상태바
안성시, 방역업무 담당자 직무 교육 실시
  • 서기원
  • 승인 2014.04.1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안성시는 지난해 겨울 온난화에 따른 이상기후 현상으로 감염병의 주요 매개체인 유해충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방역소독을 조기에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11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읍, 면 방역업무 담당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안성시보건소장(태춘식)은 교육 전 인사말에서 “가장 효과적인 유해해충 퇴치법은 유충단계에서 구제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유충서식지와 취약지역에 대한 세심한 방역 소독 및 안전에 유의 해 줄 것”과 “지역내 민간사회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공조를 통한 자율방역단을 구성하여 적극적인 방역활동을 할것”을 당부했다.  

날 교육은 모기생활사의 이해, 약품사용 방법, 방역소독시 안전사항, 구제의중요성과 연막ㆍ 연무소독의 장단점 등에 대한 교육 및 읍, 면에서 보유 하고 있는 방역장비를 사전에 점검, 수리해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당부하는 시간을 갖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년부터는 환경오염과 저탄소 녹색성장의 저해요인인 연막소독을 지양하고 친환경적이고 약제의 잔류 효과가 탁월한 연무소독으로 전환해 전면 실시할 계획이라며 유해해충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