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한국관광공사, 창립 50주년 기념 특별사업 추진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창립 50주년 기념 특별사업 추진
  • 원건민 기자
  • 승인 2012.05.3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 참)는 2012년,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관광하기 좋은 나라,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특별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창립 50주년 특별 사업은 지난 한국관광 반세기의 원동력이 되었던 관광업계 종사자 및 국민에게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온 국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사업들을 중심으로 기획되었다.

창립 50주년 기념, 국민과 함께 하는 행복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첫 번째는 친구, 연인, 또는 가족과 행복한 순간 함께 했던 여행지를 사연과 함께 공모하는 대국민 온라인 캠페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50선’ 사업이다.
 
공모된 여행지에 대한 네티즌들의 평가(좋아요)와 관광공사 심사를 거쳐 50개의 여행지가 선발되며, 50선에 뽑힌 사연 제공자에게는 경품을 증정하고 50가지 이야기로 국내 여행 홍보 컨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6월 중순부터 7월 31일까지 구석구석 라이브 페이스북 이벤트 코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www.facebook.com/9suk9suklive 를 참고하면 된다.

아울러, 행복한 대한민국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여행 이벤트가 7월 초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국민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가칭)’이 그것으로, 이 사업은 전국 지역별로 여행 코스를 설계한 후 참가자를 모집하여 시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행사는 총 10회에 걸쳐 실시하며, 참가자는 가족, 대학생, 직장인, 다문화가정, 실버층 등 그룹을 나누어 회당 50명을 사연공모 및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7월 초에 진행되는 1~2회 행사는 5월 31일부터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visitkorea.or.kr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도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마케팅 전략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한 ‘한국관광 산업의 미래전략 포럼’을 10월 중에 개최할 예정이며, 공사 창립 이후 한국관광의 주요 이슈와 함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한 ‘한국관광 50년을 빛낸 인물’을 관광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를 통해서 선정하고, 그들의 공로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도 계획 중이다.

한국관광공사 창립 50주년 기념식은 6월 22일 한국관광공사 본사 TIC에서 한국관광 50년 사진전, 축하 공연, 테마 이벤트 등의 부대행사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