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세종시, 오는 30일까지 지방소득세 납부하세요
상태바
세종시, 오는 30일까지 지방소득세 납부하세요
  • 류지일
  • 승인 2014.04.1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세종시가 오는 30일까지 지방소득세(법인세분)에 대한 신고·납부를 받는다.

시는 지난해 12월 말 결산법인의 지방소득세의 신고·납부 마감 기한이 다가옴에 따라 해당 법인들을 대상으로 홍보에 나서고 있다.

지방소득세는 해당 사업연도 종료일로부터 4개월 내에 각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장에게 2013년 귀속 법인세액의 10%를 신고하고 납부하면 된다.

법인의 사업장이 둘 이상의 시군에 소재할 경우에는 시군 별로 과세표준이 되는 법인세 총액을 당해 법인의 사업 연도 종료일 현재의 사업장 별 종업원 수와 건축물 연면적의 비율에 따라 안분 계산해 각각 해당 시군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신고·납부는 지방소득세 신고서를 우편이나 팩스로 제출하고 수기 납부서를 직접 작성해 납부하거나 시청이나 해당 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해 납부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에서 납부할 수 있다.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신고·납부할 수 있다.

김민옥 부과담당은 “법인세분 지방소득세 신고·납부기한은 오는 30일까지”라며 “신고·납부기한 경과 시 가산세(무신고 20%, 과소신고 10%, 납부불성실 1일 당 0.03%)를 부담하게 되므로 기한 내 신고·납부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