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청와대, 北 무인기 공동조사 제의 거부
상태바
청와대, 北 무인기 공동조사 제의 거부
  • 구영회
  • 승인 2014.04.1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 대한민국 내부 분열 조장 저급한 대남심리전 불과한 것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청와대와 국방부는 소형 무인기 추락 사건을 남북이 공동조사하자는 북한의 제안을 거부했다.

청와대는 관계자는 15일 북한이 어제 국방위원회 명의로 '진상공개장'을 발표하며 남한 정부의 조사결과는 앞뒤가 맞지 않는 비과학적이고 비현실적이라며 공동조사 제안에 정부는 무인기 추락에 대한 충분한 조사를 하고 있고 앞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도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청와대에서도 고려할 가치가 없다고 일축했다면서 북한의 공동조사하자고 제의한 것은 대한민국 내에서 분열을 조장하기 위한 저급한 대남심리전에 불과한 것으로 논의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북한의 이러한 적반하장식의 행태는 이미 천안함 피격사건 때도 나타난바 있다며 북한 국방위 검열단에서 발표한 진상공개장 내용도 아전인수 격으로 기본적인 사실관계를 왜곡하고 포도하고 또 논리를 왜곡하면서 자신의 도발을 은폐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북한 국방위 검열단 진상공개장의 세부 내용은 매우 호도적이고 이에 대한 사실 관계를 우리도 검토하고 있으며 국방부는 이미 밝힌 바가 있지만 보다 명백하게 규명할 수 있는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서 과학조사전담팀을 구성해서 지금 조사 중에 있고 조속한 시일 내에 최종 합동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무인기 한미 합동조사와 부품 제작 국가 간 공조에 대해 대부분 우방국들이며 우방국들을 통해 확인 협조를 할 계획이며 무인기 음모론에 대해서도 국민들이 충분히 납득해서 음모론 자체가 대한민국에서 설 자리가 없도록 철저히 조사해 그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