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충남도, 외국인투자기업과 간담회 개최
상태바
충남도, 외국인투자기업과 간담회 개최
  • 류지일
  • 승인 2014.04.15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충남도가 15일 아산 온양제일호텔에서 도내 외국인투자기업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의 의견 청취 및 소통과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처음 만남의 자리로 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의 전년도 성과 및 2014년도 사업안내 및 참여협조, 외투기업 상호간 애로 및 고충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강동호 충남 외국인투자기업협의회장은 “외투기업협의회는 2011년도에 구성되어 외투기업간 정보공유 및 교류활성화를 통한 기업 경영환경 개선과 상생발전을 위한 협의체”라며 “외투기업들의 애로사항을 관계기관에 전달하는 가교역할을 하는 대변인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회원사 가입 확대 등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구 도 투자입지과장은 "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가 외투기업에 대한 투자 환경개선 및 구심점 강화에 많은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이 자리가 외국인투자기업 투자확대 및 지역 조기정착 등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말했다.

한편, 도내에는 360여개의 외투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이중 44개사가 모여 외국인투자기업협의회를 구성해 활동 중이며 도는 지난 2012년부터 충남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를 설치ㆍ운영해 이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