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횡성군, 국·도비 확보 위한 전략사업 보고회 개최
상태바
횡성군, 국·도비 확보 위한 전략사업 보고회 개최
  • 박수근
  • 승인 2014.04.1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박수근 기자 = 강원 횡성군은 '국·도비 확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지난 16일 국·도비 확보를 위한 전략사업 보고회를 가졌다. 

군은 군정 현안사업 해결과 살맛나는 횡성 건설을 위해서는 국·도비 확보가 필수임을 인식하고 내년도 공모사업과 정부예산확보에 모든 행정력을 모아 나가고 있다.

군은 정부와 강원도의 예산확보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청태산 생태자원 보전 복원사업, 우천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및 폐수처리장 설치, 횡성문화원 신축, 섬강 감성문화마을 조성,둔내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사업,마을별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주요 핵심사업 39건 1,250억원 확보에 주력하기로 했다.

군은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기 위해 원팔연 부군수 주재로 전략사업 보고회를 개최해 신규 사업 발굴 및 국·도비 확보방안을 논의 했다.

향후  국회의원 및 도의원 간담회,  중앙부처 등을 직접 방문해 현안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동시에 중앙부처에 근무하고 있는 고향출신 인적 네트워크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도 가지고 있다.

홍용표 예산담당은 미래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과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주요사업을 적극 발굴해 예산 신청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확보해 '다함께 살맛나는 횡성'실현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