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횡성군, 엄마가 만드는 영양만점 이유식교실 대상자 모집
상태바
횡성군, 엄마가 만드는 영양만점 이유식교실 대상자 모집
  • 박수근
  • 승인 2014.04.17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박수근 기자 = 강원 횡성군은 임산부 및 생후 4개월~18개월 아기를 둔 엄마를 대상으로 이유식에 대한 영양정보 제공 및 단계별 이유식 만들기 실습으로 영유아의 올바른 성장과 발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유식 교실을 운영한다라고 밝혔다.

횡성군보건소는 오는 24일부터 6월5일까지 총 6주 동안 매주 목요일 여성회관 2층 조리 실습실에서 엄마가 만드는 영양만점 이유식교실을 무료로 운영하며, 접수기간은 23일까지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으로 전화 또는 보건소 1층 통합건강실에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교육 내용으로는 ▲이유식의 필요성 ▲성장 단계별 이유식의 종류와 조리방법   ▲바나나·당근미음 ▲청경채 쌀미음 ▲소고기 비트 죽 ▲단 호박 감자 메쉬 ▲닭죽 ▲달걀 롤 샌드위치 ▲멸치 채소 주먹밥 ▲잡채 ▲목살 스테이크 만들기 등 단계별 이론교육과 이유식 만들기 실습을 병행한다.

또한 영양에 대한 기초조사, 인지도 사전·사후 설문지 조사 및 참여자 만족도 조사가 실시되며 이유식 만들기 레시피도 함께 제공된다.

정연덕 횡성군보건소장은 “이유식 교실운영이 아이의 건강과 발달 상태에 따른 이유식 시작시기 및 이유식 준비 단계의 유의점 등을 알려줘 초보 엄마들이 가정에서도 이유식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