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5일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발대식 개최
상태바
5일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발대식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6.03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창의인재 동반사업 발대식을 5일 목동 방송회관 브로드홀에서 개최한다.

창의인재 동반사업은 미래콘텐츠 산업을 이끌 젊은 창작자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콘텐츠 창조분야의 전문가와 교육생 매칭을 통해 산업계 현장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형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각 교육생에게는 월 100만원(4대보험 포함)의 교육지원비가 지원될 예정이고 멘토의 개별 교육 외에 워크숍,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보다 폭넓은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진행할 것이다.

100여명의 멘토와 240여명의 교육생이 참여하게 되는 이번 발대식에는 최광식 문화부 장관, 최종일 한국애니메이션협회장, 조관제 한국만화가협회장 등 콘텐츠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본 사업이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젊은 창작자들이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발대식 행사에는 축하공연과 문화계 유명인사들의 영상메세지 등이 진행되며 교육생들이 자신의 꿈을 그리는 비전 선언문을 작성해 타임캡슐을 만드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으로 참석자 모두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멘토와 교육생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10개월간 창작활동과 교육에 들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