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천연기념물 미호종개 보호, 민ㆍ관ㆍ산 손잡아
상태바
천연기념물 미호종개 보호, 민ㆍ관ㆍ산 손잡아
  • 강주희
  • 승인 2014.04.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한화호텔앤드리조트-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MOU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문화재청은 문화재지킴이 협약기업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민물고기 연구기관인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와 24일 서울 중구 소재 한화빌딩 콘퍼런스홀에서 천연기념물 미호종개(제454호) 보호를 위한 문화재지킴이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문화재지킴이 주요 협약 내용은 미호종개 보호를 위한 ▲종 보존 연구와 인공증식 ▲주요 서식지(충남 부여시 지천 등)에서 미호종개 개체 방류 ▲청소년 대상 자연유산 생태환경 교육 ▲서식지와 방류지역의 환경 정화활동 등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보호활동 비용 후원, 각종 홍보, 자원봉사를,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는 연구와 교육을, 문화재청은 행정지원을 각각 맡아 미호종개 보호 활동에 참여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문화재지킴이 협약 1호 기업으로, 2005년부터 골프장 잔디관리 기술을 활용하여 세계유산인 조선왕릉을 관리하는 데 이바지를 했다. 조선왕릉 외에도 청소년 문화유산 교육, 무형문화재 남사당놀이보존회 전승지원, 종묘 편의시설 지원, 임직원 자원봉사 등 유ㆍ무형의 다양한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진행해왔다.

천연기념물 미호종개 보호를 위한 문화재지킴이 협력 사업은 자연문화유산 보호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문화유산 3.0 정책 실현을 목표로 하는 민ㆍ관ㆍ산 협력의 모범적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문화재청은 앞으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와의 협력 사업이 문화유산 보호의 대표적 사례로 확대ㆍ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