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강원도, 수도권 관광객 대상 여름 여행상품 집중홍보
상태바
강원도, 수도권 관광객 대상 여름 여행상품 집중홍보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6.0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7일부터 10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2012년도 한국국제관광전’에 참가하여 ‘강원도 홍보관’을 운영한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한국국제관광전은 국내에서 가장 긴 역사를 지닌 관광전으로 지난 24년간 그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여, 올해에는 세계 60여개국 480개 기관 및 업체가 참가하여 500개 부스를 운영, 약 10만 명의 관람객 방문이 예상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 중 하나이다.

강원도와 11개 시군이 참여하는 가운데 “사람과 자연이 함께 아름다운 강원도”를 홍보컨셉으로 정하고 우리도의 산소길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형상화한 90㎡ 규모의 홍보관을 설치하여 수도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강원도 여름 여행상품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강원도 홍보관에서는 도내 시군·주요 관광사업체·특산품업체 등과 연계하여 공동 홍보 체계를 구축,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홍보마케팅을 실시한다.

박람회기간 중 강원도 홍보관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동해 먹태, 배오징어, 홍천 잣, 정선 취떡, 인제 막걸리 등을 무료로 시식·시음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외수 아바타와의 사진촬영, 태백 삼엽충 화석 탁본체험, 인제 미니 ATV(사륜구동 오토바이) 체험 등의 체험행사도 동시에 운영된다.

또한, 강원도 관광시 사용가능한 도내 관광시설 무료이용권, 입장권, 할인권 등의 경품과 함께 도내 관광명소 및 먹거리 홍보를 위한 각종 홍보물 43종 12만부, 관광기념품 22종 3만개를 관광객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일일 평균 30명의 배치요원이 상시 배치되어 강원도 홍보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강원종합관광홍보와 더불어 도내 권역별 관광 특색과 장점을 다양한 방법으로 집중홍보하여 강원 관광만의 매력과 우수성을 부각, 관람객의 강원도 방문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앞으로도 “사람과 자연이 함께 아름다운 강원도” 관광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며 이번 박람회 참가와 같은 현장 관광홍보를 더욱 확대하여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