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olleh music 런칭, KT그룹 차원의 음악사업 강화
상태바
olleh music 런칭, KT그룹 차원의 음악사업 강화
  • 김대혁
  • 승인 2011.08.0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기존 ‘dosirak’을 ‘olleh music’으로 공식 런칭
 
KT와 KT뮤직은 기존 음악사업 서비스 브랜드인 'dosirak'을 'olleh music'으로 확대 개편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KT가 그룹경영을 선언한 이후 그룹사에서 ‘olleh’브랜드를 사용하는 첫 사례다.
회사 측은 그룹사간 시너지를 위한 일환으로 추진됐다고 덧붙였다.

KT와 KT뮤직은 ▲ IPTV, 디지털사이니지 등 신규 음악 시장의 등장 ▲ 스마트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 쇼핑 매장, 사무실 등 B2B 음악시장의 확대 등 음악콘텐츠 시장의 확대와 변화하고 있는 시장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이동전화 음원사업 중심의 브랜드인 ‘dosirak’을 ‘olleh music’로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브랜드 전문가의 의견 및 일반 소비자 조사결과, ‘컨버전스 토털 뮤직 서비스’라는 음악서비스의 지향점이 ‘olleh’ 브랜드 이미지와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판단해 최종적으로 신규 음악사업 브랜드를 ‘olleh music’으로 결정했다고 한다.

KT 통합이미지담당 조훈 상무는 “이번 브랜드 변경은 KT 유무선 IT컨버전스 브랜드인 ‘olleh’를 KT가 아닌 그룹사 KT뮤직에서 사용하게되는 첫번째 사례로, 음악사업이 영상사업과 더불어 ‘olleh’가 지향하는 유무선 컨버전스 시장과 가장 밀접한 전략사업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브랜드의 활용도를 높이는 등, 그룹차원의 브랜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KT는 ‘olleh 혜택존’(zone.olleh.com)과 온라인 콘텐츠장터인 ‘올레마켓’ 등에서 제공되던 음악서비스를 KT뮤직에서 담당하도록 해 그룹 내 음악서비스를 일원화 하도록 했다. 

한편, 1500만 명의 유무선 음악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KT뮤직은 ‘olleh music’ 런칭에 맞추어 국내 최초로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접목한 ‘소셜차트’ 서비스를 시작한다. ‘소셜차트’는 음악유저들이 직접 음원을 추천해 만들어지는 음악차트로,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추천한 음악들이 즉각적으로 반영, 실시간 차트에 일간, 주간단위로 집계되는 특징이 있다. 

또한 유무선 음악플랫폼환경도 정비해서 기존 윈도우기반 PC 뿐만 아니라 구글 크롬환경, 맥PC에서도 음악감상, 음악다운로드, 영상재생이 가능하도록 했다.

KT뮤직은 이번 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olleh music을 소개합니다’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olleh music 이용자는 매일 포인트를 받아 이벤트에 응모랗 수 있으며, 이벤트 선물 당첨여부는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또한 트위터 연동 런칭 축하메시지 이벤트, 둘째달 무료 음악감상권 지급 이벤트도 한다.

KT뮤직 김민욱 대표는 “olleh music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최고의 음악포털서비스로 성장시키기 위해, KT와 함께 앞으로 유무선 음악서비스의 시너지 창출 확대를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