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서울시, 초·중학생 대상 영어마을 여름방학캠프 운영
상태바
서울시, 초·중학생 대상 영어마을 여름방학캠프 운영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6.0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중학생들에게 보다 생생하고 흥미로운 영어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무한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3개 서울영어마을 여름방학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22일부터 시작되는 여름방학캠프는 숙박형으로서 풍납캠프 5개 프로그램 1,260명, 수유캠프 5개 프로그램 1,650명, 관악캠프 4개 프로그램 1,282명, 총 14개 프로그램 4,192명으로 캠프별로 8일부터 모집한다.

서울영어마을은 남동쪽에 풍납캠프(2004년 개원, Herald Media 운영), 북동쪽에 수유캠프(2006년 개원, YBM운영), 남서쪽에 관악캠프(2010년 개원, SDA운영)등이 서울시 위탁을 받아 프로그램을 개발 원어민강사 위주로 문화체험캠프를 실시한다.

서울영어마을 풍납캠프는 “Olympic”을 주제로 9박10일, 12박13일 과정 등의 2012년 여름방학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캠프는 ‘Olympic’이라는 주제로 2012년 런던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함과 동시에 아이들이 올림픽에서 이루어지는 경기들을 실제로 체험해 봄으로써 신체발달은 물론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구성되었다.

또한 팀별로 각 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특징과 문화를 배우고, 그룹 활동을 통한 공동체의식 및 창의력 향상을, 더 나아가 글로벌리더십 함양을 기대할 수 있다.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는 시원한 야외수영장과 함께하는 신나는 9박10일 과정 등의 영어체험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수유캠프내의 시원한 야외 수영장에서 진행하는 ‘Water Fun Day!’ 프로그램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영어로 수영, 아쿠아로빅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영어도 배우고 더위도 식힐 수 있는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 7월부터 시작되는 올림픽을 즐겁게 관전하기 위하여 ‘English in Sports’ 과정을 마련하여 직접 올림픽 종목을 체험하면서 영어도 배우고 체력도 단련하는 효과를 톡톡히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올해로 개관 3년째를 맞이하는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는 영어원서를 기본으로 하는 집중영어프로그램 “Reading Magic(SeasonⅡ)” 등으로 여름방학캠프를 알차게 채울 계획이다.

Reading Magic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말하고 듣고 쓸 줄 아는’ 실용 영어의 기본이 되는 영어 원서 읽기를 통해 Speaking, Listening, Reading, Writing 4가지 언어 영역의 실력을 조화롭게 향상시키고,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창의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게 된다.

학생들은 영어 원서를 읽고,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보고서를 완성하거나 이야기를 자신만의 새로운 버전으로 재구성하는 스토리텔러가 되며, 새로 쓴 영어 드라마 극본을 가지고 직접 공연을 해 보게 된다.

또한, 다른 나라의 춤, 요리, 생일 파티 문화 등 다양한 주제의 학습을 통해 세계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서울시는 상대적으로 영어문화체험에 대한 노출기회가 적은 사회적배려계층 학생이 여름방학캠프를 이용할 수 있도록 1,200명에게 참가비 전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지원하는 여름방학캠프 대상은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 3~6학년 사회적배려계층 학생으로 학교장 추천을 받아 각 교육지원청별로 신청을 받는다. (3자녀 이상 다둥이카드 소지자는 50% 부담)

아울러, 서울영어마을 정규프로그램(숙박형 4박5일·2박3일, 통학형 5일·2일)에 사회적배려계층 학생이 참가하는 경우에도 참가비를 지원하고 있다.

정정순 서울시 평생교육과장은 “서울영어마을의 전문성을 살린 효율적인 운영으로 국내에서 저렴하게 해외연수에 못지않은 소중한 추억거리를 선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