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 최대 댄스페스티벌, '춤추는 도시 인천'
상태바
인천 최대 댄스페스티벌, '춤추는 도시 인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6.07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회관, 월미도, 부평역 등 곳곳에서 만나다
열린 무대, 열린 공간을 지향하며 춤꾼과 일반인이 하나가 되는 인천의  춤축제 '춤추는 도시-인천'이 6월 한 달간 인천지역 곳곳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항상 곁에 있는 춤' 이라는 슬로건 하에서 춤 공연이 가지는 매력을  한껏 선사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인천을 대표하는 도심형 문화예술축제로 남녀노소를 불문한 다양한 계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춤추는 도시-인천'은 크게 두 가지 성격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의 소공연장을 중심으로 인천과 서울, 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무용수들을 관객에게 소개하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개막공연'(8일)과 '우수단체 초청공연'(15일), '인천을 빛낼 차세대 무용가전'(23일)은  전통과 현대무용, 창작발레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수준 높은 작품들의 열띤 향연을 펼친다.
 
다른 한편으로는 '스밈'이라는 부제와 더불어 인천 전역으로 춤의 매력을  전파하며, 관객들에게 새로운 기획으로 다가간다. 몇 시간 동안 쉴 새 없이  펼쳐지는 '릴레이댄스'(9일)와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너울너울 춤바라기'(10일)는 축제의 흥겨움이 가장 큰 공연으로 자유롭고 신나는 시간을 약속한다.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블록들을 쌓고 부수는 과정을 관객과 함께하는 놀이형식의 '올록볼록 퍼즐플레이'(16-17일)와 월미도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과 더불어 즐기는 '밀착춤'(16-17일), 부평역 지하광장에서 총 6회 동안 시민들과 만나는 '상설공연'(19-21일) 등은 올해 새롭게 탄생한 기획으로 인천시립무용단의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이 고스란히 스며들어 있다.
 
춤을 통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춤추는 도시 - 인천' 댄스 페스티벌은  경제도약을 넘어 문화도약을 꿈꾸는 인천의 새로운 이름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