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안성보건소, 찾아가는 방문 보건 서비스 `큰 호응`
상태바
안성보건소, 찾아가는 방문 보건 서비스 `큰 호응`
  • 서기원
  • 승인 2014.05.07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대상 직접 방문...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안성시보건소(소장 태춘식)는 시민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방문건강관리사업은 노인, 장애인,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간호사가 직접 방문해 간호, 투약지도, 건강상담, 보건교육 등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무한돌봄지원센터, 푸드뱅크 등 지역자원과 연계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 보건소는 심리적으로 고독감과 소외감을 느끼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매월 2회씩 가정방문해 정신건강관리, 사회활동증진 신체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일 보건소 재활실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백세! 9988건강교실`을 통해 독거노인과 장애인 30여명에게 카네이션을 만들어 달아드리는 행사를 가지기도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별 방문간호사 및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통해 취약계층 거동불편 및 만성질환자 3569 가구를 등록해 가정간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허약노인 및 장애인들을 위한 보건ㆍ의료서비스 제공으로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