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SNS 시민 미디어 방송국’ 설립
상태바
인천시, ‘SNS 시민 미디어 방송국’ 설립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6.1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시민이 동호회 등 개별 방송그룹을 만들어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생성하거나 송출 할 수 있는 양방향 방송 시스템인 ‘인천 SNS 시민 미디어 방송국’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시민참여형 미디어 방송시스템 구축사업은 금년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모한 방송통신융합 시범사업으로 국비,시비,민간부담금 등 총 50억원을 투입해 내년말까지 미디어 플랫폼 구축하고 서비스 컨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시는 스마트폰, 디지털사이니지, 스마트 TV 등 다양한 스크린의 방송환경을 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조명조 市 경제수도추진본부장은 “플랫폼이 완성되면 시민들이 자발적인 방송참여로 좀 더 시정을 이해하고 개개인의 생생하고 따뜻한 골목 뉴스가 만들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는 또한 다양한 스크린 확보를 위해 디지털 사이니지와 무료 와이파이 존을 연수구와 남동구 10개지역에 총 14대를 시범 설치하고 주민센터, 버스승강장 등 시민다중 이용장소에 고정 스크린을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제품광고(e-전단지)와 매장정보 등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광고 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시는 11일 시장접견실에서 ‘인천 SNS 시민 미디어 방송국’ 시스템 구축과 운영방향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나섰다.

이날 보고회에서 송영길 인천시장은 “시민들께서 직접 참여하는 방송국인 만큼 철저한 개발로 오류를 최소화하고 시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창의적인 컨텐츠와 운영계획을 만들라”고 지시했다.

시는 이르면 금년 12월부터 시범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