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경기도-경기문화재단-농협,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기도-경기문화재단-농협, 업무협약 체결
  • 김승환 기자
  • 승인 2012.06.1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플러스카드 회원은 박물관·미술관 관람 무료
경기도의 다자녀가정 우대 카드인 경기아이플러스 카드 소유자는 무료로 도내 박물관과 미술관을 관람할 수 있게 된다.

이재율 경기도 경제부지사와 엄기영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조재록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장은 13일 오전 10시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아이플러스카드 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카드 이용확산을 위해 공동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경기아이플러스카드 소지자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 아트센터, 실학박물관, 남한산성, 전곡선사박물관 등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박물관 및 미술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경기 아이플러스 카드는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출산친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07년 6월부터 발급된 다자녀 우대카드로 학원, 출산용품, 분유, 건강검진,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도는 출범 당시 3자녀 이상에게만 발급되던 자격을 지난해 11월부터 2자녀 이상 가정까지 확대했으며 가맹점 등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출산을 장려할 방침이다.

카드는 가까운 농협지점에서 방문 신청하며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 아이플러스 홈페이지(ggiplus.bcc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