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서울중기청, 서울 동북지역 특성화고 취업문 활짝
상태바
서울중기청, 서울 동북지역 특성화고 취업문 활짝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6.1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서울 특성화 고등학교 일자리 창출 취업박람회 개최
서울지방중소기업청은 13일과 14일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 실내체육관 및 운동장 에서 '2012 서울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지난해에 이어 올 해 두 번째로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를 포함한 서울 동북부 지역 특성화 고등학교 취업준비생 8개교 2139명이 참가한다.
 
자신의 일자리 정보를 찾고자 하는 학생들의 열망을 충족시키고 졸업 후 원활한 직업 세계 이행을 도와주기 위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우량기업체 약 100여 개를 발굴하여 채용과 면접의 장을 제공하고, 학생의 구직 역량을 강화하여 취업으로 가는 성공의 문을 스스로 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주요행사는 참여기업체 취업면접을 위한 채용관 100개, 취업체험관 5개, 기획박람관 5개, 이벤트 무대 2개, 취업준비 특강을 3회 실시한다.
 
이번에 참여할 기업체는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 하나마이크론, 대교 구몬 외 100여 개 기업체로 신입사원 모집을 위한 채용면접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 동북부 지역 특성화고 학생 약 500명을 취업시킨다는 계획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특성화고의 취업률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업체 인사 담당자와 취업 희망 학생들이 일대일 형식의 면접 및 채용을 진행하여 기업체에게는 많은 선발의 기회를 학생들에게는 많은 면접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켜 건전한 취업 문화를 조성하고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용한 정보의 장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 서울북공업고등학교, 서울아이티고등학교, 인덕공업고등학교, 염광메디텍고등학교, 휘경공업고등학교가 협력학교로 참여하며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한상공회의소, 노원구청, 고용노동부 서울북부고용센터의 공동주최로 개최되고 IBK 기업은행 등이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