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기경찰청,학교폭력 선제대응 '경기 117센터'개소
상태바
경기경찰청,학교폭력 선제대응 '경기 117센터'개소
  • 김승환 기자
  • 승인 2012.06.1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방경찰청(청장 강경량)은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으로 기존 경찰청에만 운영되던 학교폭력 117신고 센터를 피해신고 활성화 및 신속한 피해회복을 위해 경찰․교과부․여성가족부 합동(수사와 전문상담인력 배치)으로 구성된'경기 117센터'를 지방청 내 설치․운영키로 했다.
 
이를 위해 경기청은 18일 오후 3시 지방청 5층 117센터 사무실에서 청장, 차장, 경기도부지사, 경기도교육청 부교육감 등 총 25명이 참석한 가운데'경기 117센터'개소식을 개최했다.

'경기 117센터'의 운영으로 학교폭력 신고 접수에서부터 처리, 가해․피해 학생 및 학부모 상담, 지역 교육청․청소년상담센터 등과 협력 강화 및 공동대응 등의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하며 전문상담인력들이 24시간 상주하여(총22명이 4조2교대 근무) 학교폭력 신고 및 상담을 통해 유관기관과의 선도프로그램 연계 등 효율적으로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경찰청은앞으로 제대로 된 '117'센터 운영을 위해 상담원들에 대해 학교폭력에 대한 전문교육, 소양교육을 지속 실시하여,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학부모·가족의 입장에서 업무를 수행해 나가고 신고 이후의 정확한 사건처리와 피해학생에 대한 보호·지원, 가해학생에 대한 맞춤형 선도 등 제대로 된 처리로 국민이 신뢰하고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이날 ‘117’ 개소가 학교폭력 근절의 새로운 전환점임을 인식하고, 지역사회·가정·학교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근절대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강경량 청장은, 개소식에서 학교 내․외 폭력으로 인해 최근 학생들이 극단의 선택으로까지 이어가고 있어 안타까움을 금치 못한다며 117센터 개소로 학교폭력 신고․상담․처리, 사후관리 등 적극적․효과적인 대응으로 재발방지와 더불어 학교폭력을 근절시켜 나가겠으며 아울러 가․피해학생 및 학부모들의 상담시 "내 자녀의 고민과 고통을 함께 풀어나간다”라는 적극적 마음 가짐으로 근무에 임해달라"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