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서해바다에 울려 퍼지는 화합의 하모니
상태바
서해바다에 울려 퍼지는 화합의 하모니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6.18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관람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교화시설, 군부대, 병원 등지에서 '찾아가는 공연'을 펼쳐온 인천시립예술단이 이번에는 연평도와 백령도를 찾아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한다.
 
두 섬은 모두 배로 4시간이 넘는 거리에 위치해 문화생활을 즐기는 것이 쉽지 않다.
 
또한 남북한간 최고의 긴장지역인 탓에 주민들은 지난 몇 년간 많은 아픔을 직접적으로 느껴야 했다.
 
이러한 문화적 갈증과 상처를 보듬 고자 인천시립예술단은 호국 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합창과 클래식으로 두 섬의 주민과 군인들에게 위로와 치유를 전할 예정이다.
 
인천시립합창단은 20일 오후 7시 30분에 연평초등학교 강당에서 약 300여명의 관객에게 별, 꽃구름 속에 등 노랫말이 아름다운 한국가곡과 식식시 바투 마니캄, 8마리의 말 등 유쾌한 외국 합창 등을 들려준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연주는 21일 오후 7시 백령도 해병대 흑룡관에서 진행된다. 주민들과 해병대 군인 등 약 500여명의 관객이 함께 한다. 
 
금난새 예술감독의 지휘아래 비발디의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중 '여름', 차이코프스키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다장조'를 연주한다.
 
금난새 지휘 자가 직접 해설자로 나서 쉽고 친절한 설명으로 음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인천시립예술단은 이번 공연이 문화적 격차 해소는 물론 주민들의 정서     완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