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부천시, ‘지하철 7호선 연장공사’ 시민점검단 직접 점검
상태바
부천시, ‘지하철 7호선 연장공사’ 시민점검단 직접 점검
  • 김승환 기자
  • 승인 2012.06.1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는 지하철 7호선 연장구간 정거장 공사가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어 정거장의 실체적인 모습을 볼 수 있게 됨에 따라 시민점검단을 구성해 오는 21일 6개 정거장의 내·외부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점검에 앞서 시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기술 검토를 반영하기 위해 역 인근 동 주민센터에 접수된 시민들과 대한건축사협회(부천지회)건축사 및 부천전문건설협회 토목기술사, 부천대 교수 등으로 구성된 점검단을 편성했다.

이번 점검에 참여할 약 65명의 시민점검단은 부천시청역 등 6개의 정거장을 현장 방문해 작성된 시민점검표에 따라 정거장의 계단, E/V, 화장실, 대합실, 문화공간 뿐만아니라 외부의 출구표시, 보·차도복구, 조경계획 등 각종 시설물을 직접 확인해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는 시민점검단이 제출한 다양한 의견을 중심으로 개선할 부분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하철 7호선이 시민 생활 편의와 관련이 있는 만큼 시민점검단원들이 직접 지하철 정거장 내·외부 시설물에 대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며, “지하철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시민들과 관련전문가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