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강원도, ‘우리아파트 전등끄기 릴레이’ 행사 추진
상태바
강원도, ‘우리아파트 전등끄기 릴레이’ 행사 추진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6.1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20일 오후 8시부터 15분간 18개 시군 동시에 실시하는 ‘우리아파트 전등끄기 릴레이’ 행사를 추진한다.

하계 에너지 절약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 행사는, 6~9월 둘째, 넷째주 수요일 20시부터 15분간 도내 18개 시군에서 선정한 시범아파트단지에서 동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전력난 극복을 위한 선제적 대응으로 에너지 강원의 위상 재정립 및 주민의 자발적 참여유도·정착을 통해 ‘O₂Plus 올림픽’ 달성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도 특수시책이다.

이번 행사에는 에너지관리공단 강원지역본부, 시민단체 등도 함께 참여, 에너지절약 캠페인 실시, 홍보물 배부 등 주민 동참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 저감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가입 및 그린카드 홍보 행사도 함께 추진한다.

특히, 소등시간을 활용하여 별빛과 함께 하는 시낭송회, 캔들 라이트 콘서트 등 아파트내 자체 행사도 함께 추진, 에너지 절약 홍보 효과를 배가할 계획이다.

소등행사 참여 아파트 단지에는 ‘우리아파트 전등끄기 릴레이 참가 시범단지’ 현판 부착 및 탄소 저감·에너지 절약 홍보용품 배부, 연말 에너지절약유공 포상 추천 등 각종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강원도는 이번 소등행사를 통해 매번 탄소 배출량 1.27tCO₂ 감축, 에너지사용량 2,700kwh를 절감할 수 있으며, 이는 소나무 410 그루를 심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한다.

강원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실가스 저감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해 올림픽 개최도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동참과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