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최민기 새누리당 천안시장 후보, 안심을 스스로 만드는 천안 건설 약속
상태바
최민기 새누리당 천안시장 후보, 안심을 스스로 만드는 천안 건설 약속
  • 최남일
  • 승인 2014.05.24 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선거취재반 = 새누리당 최민기 천안시장 후보는 24일 시민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안심도시, 안전도시, 예방도시를 만들어 든든한 천안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천안시를 WHO 국제안전도시 재인증을 추진해 올해부터 ‘안전을 스스로 만드는 천안’을 건설하겠고 강조했다.

또  “사고와 손상을 줄이기 위해서는 행정기관, 전문가단체, 시민단체 그리고 시민이 다양한 생활 형태별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들 구성원이 능동적인 참여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아가야 한다"며 “모든 연령층과 모든 환경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고취, 안전생활의 실천, 안전 환경의 조성, 안전문화의 형성을 통해 재난으로 시민들에게 발생하는 손상은 감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역설했다.

이와함께  “이미 천안은 국제 안전도시로 인정을 받은바 있지만 ‘지역사회가 이미 완전하게 안전하다는 의미가 아닌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사고로부터 손상을 줄이기 위해 능동적으로 노력하는 도시’라는 안전도시의 정의와 같이 천안을 국제 안전도시로 재 인증 받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그는 또 안전도시를 위해 CCTV를 확대 보급하고 도시계획 및 건축설계시 범죄예방을 고려하는 범죄예방환경설계(셉테드, CPTED)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