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대비 따갈로그어 신규개설
상태바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대비 따갈로그어 신규개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6.2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인천국제교류센터 토크하우스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26일 오후 5시 까지 2012년도 7기 신규 회원모집을 한다.
 
센터 토크하우스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터디 클럽과 아랍어, 러시아어,스페인어, 베트남어, 몽골어, 따갈로그어 강좌 등 총 80개 클럽, 계양 토크 하우스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총 14개 클럽의 회원을 모집하며 만 19세 이상의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토크하우스 홈페이지 (www .talkhouse.or.kr) 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랍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몽골어 강좌는 한국어 구사가 가능한 현지인이 강의하며 3개월 · 6개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민들에게 인기가 많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터디클럽은 주 2회 2시간씩 리더가 중심이 되어 그룹별 셀프스터디를 하며 원어민이 수업에 참여하여 발음 및 표현을 교정해준다. 이 외에도 원어민 자원봉사자가 진행하는 다양한 형태의 스터디 클럽이 개설되어 운영 중에 있다.
 
특히 따갈로그어강좌는 인천시민이 다양한 어권의 외국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7기부터 신규 개설되어 운영하며 향후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개최 시 자원봉사자로 활용할 예정이다.
 
토크하우스는 인천에 거주하는 성인과 외국인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열린 공간으로 함께 공부하며 정보와 문화를 나누는 공간이다.
 
또한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TalkHouse)을 통해 오프라인 공간뿐 아니라 온라인 공간에서도 정보와 문화를 나누고 있으며, 토크하우스에서 운영 중인 8개 언어로 매일 외국어 한마디를 게시하고 있다.
 
토크하우스는 센터(구월동 소재)를 비롯해 계양점, 청라점, 영종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7기는 7월 2일부터 4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