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나라사랑 한마음 걷기대회
상태바
나라사랑 한마음 걷기대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6.2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일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인천 수봉공원(인천시 남구) 일대에서 나라사랑 한마음 걷기대회를 가졌다.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지청장 이남일)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3일 인천 수봉공원(인천시 남구) 일대에서 호국사랑 나라사랑 정신을 확산 시키기 위한 나라사랑 한마음 걷기대회를 가졌다.
 
이번행사는 인천보훈지청이 주최하고 푸르미가족봉사단(대표 박위광)이 주관하여 진행한 한마음 걷기대회는 국가유공자 어르신들과 보훈가족 시민 학생 등 1000여 명이 참석하여 나라사랑을 다짐했다. 
 
수봉공원의 현충탑 앞 광장에서 출정식을 하여 육군 17사단 장병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현충탑-방공호국비문-제일학도 의용군 기념비-인천지구전적비-망배단 등 수봉산 지역을 참전유공자 및 청소년 이 함께 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됐다.
 
이 지청장 행사 대회사를 통해 수봉공원은 현충탑을 비롯한 다양한 현충시설이 있다 며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현충시설이 가지는 의미를 되새겨 보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으며 또한 참석한 학생(가림고 1학년 박수빈)을 대표해서 국가를 위해 목숨 바친 영령에게 보내는 편지 낭독을 하여 참석자들의 눈시울을 적셨으며 국가유공자분들이 선두에 서고 다 같이 수봉산 지역 참가한유공자와 청소년들의  손에손에 는 태극기 물결과 국가 보훈에 관한  피켓 문구에는 '호국정신 뿌리위에 자유민주 꽃피운다'등 다양한 내용들로 참석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했다.
 
현충탑 광장에서는 나라사랑 O X 퀴즈에 모두가 함께 하였으며 또한 행사 중간 중간에 추첨을 통해 LED TV·청소기 등 푸짐한 경품과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했다.
 
나라사랑 한마음 걷기대회는 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고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의지를 보였다. 푸르미가족봉사단 사무국(☎435-53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