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건양대, '청년CEO 500 프로젝트' 수탁기관에 선정
상태바
건양대, '청년CEO 500 프로젝트' 수탁기관에 선정
  • 최정현
  • 승인 2014.06.0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금ㆍ공간ㆍ멘토 등 청년창업자에 필요한 실질적 지원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건양대학교는 이 대학 산학협력단이 충남도에서 진행하는 '청년CEO 500프로젝트'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청년CEO 500 프로젝트란 충남도내의 예비창업자를 발굴ㆍ지원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프로그램이다.

자금, 공간, 멘토 등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것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청년들이 직접 창업하고 성공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으로 여겨진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공주대, 문화산업진흥원, 충남테크노파크, 충남경제진흥원 등 기존 4개 기관이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건양대가 추가 선정됐다.

건양대 측은 "학교에서 꾸준하게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업강좌를 진행하고 다년간 창업동아리를 운영한 경험과 실제로 성공적인 창업 사례가 나온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향후 건양대는 충남 경제진흥원으로부터 약 1억60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지역내 대학생이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창업공간 제공, 판로확보, 기술개발 지원, 전문가를 활용한 기술 멘토 등을 지원하게 된다. 

건양대 홍영기 산학협력단장은 "대학에서 창업동아리를 운영해 학생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