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전권 총동아리연합, 태극기 만들기 행사 진행
상태바
대전권 총동아리연합, 태극기 만들기 행사 진행
  • 최정현
  • 승인 2014.06.0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루카, 제59회 현충일 맞아 '우리네 소망 태극기' 행사 개최

▲  (사진=글루카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권 대학 총동아리연합회(Global Leader University Clubs Association) 글루카(이하 글루카)는 제59회 현충일을 맞아 6일 오전 대전 은행동 으능정이 거리에서 '우리네 소망 태극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전 시민과 대학 동아리가 함께 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태극기를 만들며 조국을 위해 몸 바쳐 싸운 호국영령들을 기리고 애국심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우리네 소망 태극기'는 시민들이 채워지지 않은 대형 태극기에 경건한 마음으로 색색(검정, 빨강, 파랑, 흰색)의 소망시트지 345개 조각을 부착해 채워나가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시민들은 무심코 지나칠 수도 있는 현충일이지만 다함께 현충일의 의미를 상기하며 보람있는 한때를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지난 세월호 참극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에게 중요한 영향력을 미치고, 특히 장차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대학 청년들의 올바른 애국심 회복과 민족의식 제고에 많은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대전권 대학 총동아리연합회 오세준 회장은 "'GLUCA' 단체는 대전에 있는 6개 대학(충남대ㆍ한밭대ㆍ한남대ㆍ목원대ㆍ배재대ㆍ침례신학대)의 총동아리연합회가 모인 단체로 대학의 동아리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교류를 통해 동아리 문화발전과 청년들의 새로운 문화 창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는 전쟁으로 꽃을 피워보지도 못하고 희생된 젊은 청년들의 넋을 기리고, 태극기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기위한 행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