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14 (수)
부안군, 민선6기 인수인계 준비작업 착수
상태바
부안군, 민선6기 인수인계 준비작업 착수
  • 이상영
  • 승인 2014.06.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동양뉴스통신] 이상영 기자 = 전북 부안군과 김종규 부안군수 당선자 측이 민선6기 출범을 위한 인수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 가동, 군정업무 인수인계 절차에 들어갔다.

서한진 부안군수 권한대행 등 간부공무원은 9일 당선자 인수위원회 집무실이 위치한 부안예술회관을 찾아 군정업무 전반에 대한 인수인계에 나섰다.

김 당선자는 "군민들의 성원과 지지에 보답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공정한 군정을 펼칠 것"이라며 "군민과의 민선6기 공약사항 실천을 위해 군단위에서는 전국 최초로 '부안군 공약사항 실천을 위한 기본조례(가칭)'를 제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군과 인수위원회는 민선6기 출범이 한 달도 남지 않은 만큼 군정업무 이양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서 권한대행을 단장으로 하는 인수지원단을 구성하고 김 당선자 측 인수위원회와 협력해 군정업무 인수인계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군은 민선6기 공약사업에 대해 각 부서별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인수위원회 업무보고 때 보고하는 등 군정업무 이양에 최선을 다한다는 구상이다.

군은 9개 분야 73개 사업별로 추진부서를 지정해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부안챌리지파크 조성과 힐링타운 조성, 차이나문화특구 조성, 부안읍 구도심 재개발, 군립산후조리원 신축 등 핵심사업 5건을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서한진 권한대행은 "민선6기 출범 때까지 군정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자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야 한다"며 "군정업무 인수인계에도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