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대구시, ‘지자체 정부 3.0 선도과제’ 선정
상태바
대구시, ‘지자체 정부 3.0 선도과제’ 선정
  • 김갑진
  • 승인 2014.06.1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대구시는 안전행정부가 전국 지자체 대상으로 ‘2014년 자치단체 정부 3.0 선도과제’를 선정한 결과 전체 50건 중 3건이 대구시 선도과제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선도과제는 ‘아파트 관리비 감사 및 정보공개’ ‘위급환자 단계별 긴급서비스 제공’ ‘레드블록! 젊음과 다문화를 담은 원룸촌 재창조’사업 등 3개이다. 

 

‘아파트 관리비 감사 및 정보공개 사업’은 대구시 감사관실에서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대한 지속적인 감사와 그 결과를 공개해 시민의 권익을 보호한 투명한 정부의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위급환자 단계별 긴급서비스 제공 사업’은 대구시 119상황실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신고부터 응급실 도착까지 단계적으로 조치상황 안내 등 환자, 보호자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 것으로 효과적인 골든타임 대응능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레드블록! 젊음과 다문화를 담은 원룸촌 재창조 사업’은 달서구에서 주민과 학계, 대학교, 자치단체가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도시재생 및 지역 주민 소득증대 사업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구시 유승경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선도과제 선정을 계기로 정부3.0의 가치를 공유·확산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선도과제별로 전문가를 프로젝트 매니저로 선정해 컨설팅은 물론 과제 이행에 참여하게 하여 정부3.0의 목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