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평택항 항만시설 대기업만 '특혜'?
상태바
평택항 항만시설 대기업만 '특혜'?
  • 박희범
  • 승인 2014.06.1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VS평택항물류창고연합회 '대립각'

 

[경기=동양뉴스통신] 박희범 기자= 국내 최대의 물류기업 중 하나인 CJ대한통운이 영세 물류업체와 영업권 분쟁에 휩싸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CJ대한통운은 일반부지보다 저렴한 항만시설(부지)을 사용하면서 편법영업(덤핑)’까지 자행하고 있다는 지적도 함께 받고 있는 중이다.

 

13일 평택항물류창고연합회는 경기도 평택항을 중심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CJ대한통운이 해양항만청 부지를 임대(사용허가)받아 5~6곳의 물류 및 창고업체에게 또 다시 임대해 준 사실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연합회 측은 지난 10일부터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평택항만길 CJ대한통운 앞에서 재임대 들통 나니 협력업체 운운하며 거짓말을 늘어놓는 양심 없는 CJ대한통운 평택항을 떠나라는 플랜카드 등을 곳곳에 걸어 두고 집회에 들어간 상태다.

 

손은용 평택항물류창고연합회장은 대기업이 편법, 불법을 일삼으며 물류시장을 흐리고 있다면서 평택지방해양항만청 역시 CJ대한통운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이들은 평택지방해양항만청이 항만시설 사용허가를 내준 후 지금껏 CJ대한통운의 불법행위에 대해 눈감아주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실제로 평택지방해양항만청은 CJ대한통운이 현재의 항만시설부지를 임대한다는 현수막을 내건 사실이 있는데도 묵인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분에 대해 평택지방해양항만청 항만물류과 정모 담당은 당초 “CJ대한통운이 부지를 임대한다는 현수막을 내건 사실을 몰랐다며 발뺌했다가 이런 사실이 있어 시정 조치시켰다고 뒤늦게 말을 바꿨다.

 

이런 상황에서 앞으로 CJ대한통운의 항만시설 재임대 사실 여부는 법적 공방으로 옮겨갈 가능성마저 높은 실정이다.

 

연합회 측은 재임대 사실에 대한 증거자료를 수집, 제출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반면, CJ대한통운은 법무팀을 통해 법적 조치를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고 대립각을 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평택지방해양항만청은 연합회 측이 제기한 CJ대한통운의 의혹에 대해 특별히 법적 위반사항이 없다는 입장을 전달했지만 집회를 통한 실력행사에 대해 당황해 하고 있는 분위기다.

 

평택지방해양항만청 한 관계자는 연합회 측이 제출한 CJ대한통운의 민원서류에 대해 답변을 한 상태이지만, 좀 더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 추가적으로 조사 중에 있다이 과정에서 불법행위가 드러날 경우 CJ대한통운의 항만시설 사용허가를 취소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 홍보팀 한 관계자는 “CJ대한통운 평택지사와 영세 물류업체 간 영업권 분쟁으로 원만한 합의가 이뤄지면 해결될 문제라며 연합회 측과 지속적으로 합의점을 찾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항만청이 CJ대한통운에게 사용허가를 내준 항만시설 사용료의 경우 1당 창고는 ‘1029’, 야적장은 ‘277에 불과해 대기업에 대한 특혜의혹이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