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순천교육청,자유학기제 1학년 교사연수 및 자유학기제 담당자 협의회
상태바
순천교육청,자유학기제 1학년 교사연수 및 자유학기제 담당자 협의회
  • 강종모
  • 승인 2014.06.2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지난 18일 지역 중학교 1학년 담임과 교과담당 230명을 대상으로 순천왕의중학교에서‘자유학기제 1학년 교사연수 및 자유학기제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 및 협의회는 자유학기제의 두 가지 축 중 하나인 ‘자유학기제 운영체제 및 운영 방안’에 대한 내용이며, 이는 학교 안에서 운영될 ‘공통과정(기본교과)’과 ‘자율과정’에 대한 학교현장의 이해도를 높이는 연수와 협의회시간이 됐다.

자유학기제의 교육과정 운영방안으로는 ‘학교교육과정 재구성’, ‘핵심성취기준 기반수업’, ‘수업방법’,‘자유학기제 평가방법 및 운영방안’,‘평가기록 및 활용방안’등과 수업에서 충분히 다루지 못한 ‘다양한 프로그램’구성영역인 자율과정‘진로탐색활동’,‘동아리활동’,‘예술체육활동’,‘학생선택프로그램’에 대한 각 영역의 성격과 차별성, 공통과정과의 연계성 등 학생 개인의 성취목표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신경수 순천교육청 교육장은“행복순천교육의 씨앗은 선생님들의 열정으로 만들어진 피와 땀의 소산이다”며 “자유학기제가 학교현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이 연수를 통해 학교 및 지역특성을 살린 다양한 교수학습모델을 개발하고 情꿈끼가 ‘孝 의식’으로 이어져 통찰(通察)의 힘까지도 키울 수 있는 모죽(毛竹)과 같은 진로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않겠다”고 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