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안성시`두루누리 사회보험` 홍보차 가두 캠페인 펼쳐
상태바
안성시`두루누리 사회보험` 홍보차 가두 캠페인 펼쳐
  • 서기원
  • 승인 2014.06.2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보험, 국민연금 부담액 50% 정부 지원...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안성시는 고용노동청 평택지청, 근로복지공단 평택지사, 국민연금공단 평택안성지사 등과 함께 서인동 일대에서 ‘두루누리 사회보험’ 가입확대를 위한 가두 캠페인을 27일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시내 상가밀집 지역 소규모 사업장을 방문해 두루누리 사회보험에 관해 설명하고, 안내문 및 홍보물을 나누어 주며 1인 이상의 근로자가 있는 경우 반드시 사회보험에 가입할 것을 당부했다.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 4대 사회보험은 선택이 아닌 필수 보험으로 법률에서 정한 요건에 해당하는 사업주나 근로자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며, 가입하지 않은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도 있다.

하지만 소규모 사업장의 경우 경영상 어려움으로 인해 근로자와 사업주 모두 보험료가 부담스러워 사회보험 가입을 기피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부담을 덜어 주고자 2012년 7월부터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을 시행중이며, 10명 미만 사업장의 월 보수 135만원 미만인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주 및 근로자의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의 보험료 50%를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7월에 진행 예정인 안성·평택·오산 합동 가두캠페인에 참여하고 관련 업무 담당자 교육 등 두루누리 사회보험 가입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