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화천군, 오감테마 ‘감성마을 5일장(章)’ 개최
상태바
화천군, 오감테마 ‘감성마을 5일장(章)’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7.18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감성마을 5일장(章)(자료제공/화천군청)    

지난 6월 세계평화안보문학축전을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는 강원도 화천군에서 ‘감성마을 5일장(章)’이 개최된다.
 
화천군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격외문원과 화천문화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음달 8일부터 12일까지 4박5일간의 일정으로 화천군 상서면 다목리 감성마을과 화천읍 붕어섬에서 펼쳐진다.

행사는 5감을 테마로 1일장(후)에는 개막장으로 오감체험 및 쪽배축제프로그램, 2일장(시)에서는 독서진흥 백일장과 울랄라 세션 특별공연, 3일장(미)에서는 농어촌사랑 학생백일장과 문학기행이 진행될 예정이다.

4일장(청)에는 이외수 작가의 문학강연과 감성음악회 등이 있으며, 5일장(촉)에는 시상식 및 폐막장이 있을 예정이다.

행사 5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붕어섬과 감성마을에서 서적가리(도서 나누기)행사와 농수특산물 홍보행사 및 체험프로그램이 상설 진행된다.

8월9일에 개최되는 ‘독서진흥 백일장’은 국공립도서관회원인 전국 초·중·고생 및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7월18일~8월5일까지 주소지 관할 전국 국공립도서관에서 참가 신청접수를 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비롯해 강원도지사상,강원도교육감상,화천군수상,화천군의회의장상 등 25개의 상이 수여, 특히 장관상을 배출한 도서관에는 장관상 수상자의 명의로 도서가 기증돼 독서진흥에 기여할 예정이다.

8월10일에 개최되는 ‘농어촌사랑 학생백일장’은 초, 중,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은 7월18일~8월5일까지 감성마을 5일장 홈페이지(http://www.ogamstory.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 농어촌사랑 귀농·귀촌 UCC 공모전도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18일부터 8월31일까지 공모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감성마을 5일장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감성마을 5일장의 백일장 참가자 전원은 쪽배축제 레저체험 시설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