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도의회-범시민운동,탐라대 매각 반대 공동 대응
상태바
도의회-범시민운동,탐라대 매각 반대 공동 대응
  • 서정용
  • 승인 2011.08.14 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대림도의장,수익용 용도변경 불가 방침 피력
 

 
평행선을 달리고 있는 탐라대와 산업정보대 통합에 따른 매각 반대에 제주도의회가 힘을 보태 문제를 논의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대림 의장을 비롯한 서귀포시 지역구 도의원들은 지난 12일 서귀포시청에서 탐라대살리기범시민운동본부(공동대표 김대환) 대표단 20여명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문대림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탐라대 문제를 계기로 서귀포시 지역의 미래교육을 획기적으로 담보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와 대안이 도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탐라대 부지 매각은 과거 부지를 헐값에 매각하면서까지 대학을 유치했던 지역주민들의 정서에 반하는 일일 뿐만 아니라, 특히 대학을 통해 인재양성과 지역발전을 이루려고 했던 산남지역 주민들의 꿈을 한숨에 무산시키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탐라대 부지 매각만큼은 서귀포시민의 힘을 모아 반드시 막아야한다”고 주장했다.
 
김대환 탐라대살리기범시민운동본부 공동대표도 인사말을 통해 “도의회 차원에서 서귀포시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에너지를 모아주고, 교육발전기금 30억원이 지원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점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오늘 회의가 탐라대 매각 반대 운동이 신속한 결과를 도출해야 할 수 있는 실속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양측 참석자들은 수익용 재산으로의 용도변경을 막기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도 대응 방안을 모색, 도의회가 제주자치도에 정책협의회 개최 요구, 제주자치도가 탐라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의기구를 설치, 탐라대의 특성화 방안을 강구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탐라대 부지 매각은 서귀포시지역의 문제로 국한 시킬 것이 아니라 제주자치도 차원에서 의제로써 이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야 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한편 향후 도의회와 범시민운동본부가 공동으로 탐라대 부지 매각 반대 운동에 보조를 맞출 것으로 보여 그 귀추가 주목된다.[제주취재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