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장수군, 일본 어학연수학생 파견
상태바
장수군, 일본 어학연수학생 파견
  • 이상영
  • 승인 2014.07.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동양뉴스통신] 이상영 기자 = 전북 장수군이 글로벌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해 글로벌체험 일본 어학연수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 시행되는 글로벌 일본 어학연수는 장수군과 일본 홋카이도 히가시카와정과의 우호교류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 중 어학연수를 희망하는 학생 중 6명을 선발한다.

참여 학생들은 오는 10일부터 8월 11일까지 4주간 홋카이도 히가시카와정에서 일본어 수업, 문화탐방체험, 글로벌 마인드함양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장수군과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도 하게 된다.

장수군은 더 많은 학생들이 일본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히가시카와정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어학연수사업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최용득 군수는 "어학연수를 통해 청소년들이 언어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장수군 홍보를 통해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여나가길 기대한다"며 "지역인재 육성 우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육성해 교육중심 도시 장수건설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군은 지난해 1월 28일 일본 홋카이도 히가시카와정과 우호교류 협약을 맺고 축제관광, 교육, 농업, 행정 분야에서 양도시간의 활발한 협력증진과 지속적인 상생발전을 도모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