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울산시, 시외버스 승차권 인터넷 예매제 도입
상태바
울산시, 시외버스 승차권 인터넷 예매제 도입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8.0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도 시외버스 승차권 인터넷 예매제도가 도입, 본격 시행된다.

울산시는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이 지난 7월 5일까지 울산 시외버스 전산 예매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8월 6일부터 ‘승차권 인터넷 예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예매제 도입은 울산시가 시외버스 이용객들의 편의 제고를 위해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에 울산 시외버스의 인터넷 예매제 도입을 줄기차게 건의, 이뤄졌다.

예매대상은 20개 노선이다.

‘수도권’은 동서울, 의정부·고양, 여주·이천, 오산·수원·부천, 인천·수원·안산, 용인, 인천공항, 성남 등 8개 노선, ‘충청·강원권’은 청주, 동해·강릉, 원주·춘천, 영주·제천 등 4개 노선이다.

‘대구·경부권’은 동대구, 서대구, 구미·점촌충주, 안동, 밀양·청도 등 5개 노선, 경남·전라권은 고현·통영, 순천·여수, 목포 등 3개 노선이다.

거리가 짧고 운행횟수가 많은 ‘부산 및 경주권’은 제외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금까지 승차권 예매를 위해 이용객이 직접 시외버스터미널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번 승차권 예매가 시행되면 터미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정이나 또는 직장에서 인터넷을 통해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어 시외버스 이용이 매우 편리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 방법은 인터넷 시외버스 승차권 예매사이트(www.bustago.or.kr(버스타고))에 접속, 예매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