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대전시, 농업경영인 화합 전진대회
상태바
대전시, 농업경영인 화합 전진대회
  • 강선영기자
  • 승인 2012.08.0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서 열려…농업경영인의 자세와 역할 모색
대전시가 후원하고 (사)한국농업경영인 대전시연합회(회장 백석환)가 주최하는 제18회 농업경영인가족화합전진대회가 3일 오전 11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염홍철 대전시장을 비롯해 곽영교 시의회의장, 백석환 (사)한국농업경영인 시연합회장, 농업경영인 및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물놀이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체육‧문화행사, 가족화합 한마당 등이 펼쳐진다.
 
 농업경영인 전진대회는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사회 선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농업 경영인들의 자세와 역할을 모색하는 한편 사기진작으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염홍철 대전시장은 격려사에서“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민의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생명산업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 많은 역할을 수행해온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시는 도시농업육성 및 지역농산물 판매지원과 농업분야 보조사업의 보조비율을 상향 조정하는 등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에 나서겠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시는 올해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해 7억 4000만원을 투입해 예비 우수농업인을 발굴하고 있으며, 명품 농‧특산물 육성을 통한 지역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농업발전기금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