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북, 60억 세계인에게 독도알리기 캠프 개최
상태바
경북, 60억 세계인에게 독도알리기 캠프 개최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8.0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와 반크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이버 독도사관학교’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2박3일간 독도에서 우수 활동 사관생도 70명을 대상으로 “2012 독도캠프”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사이버 독도사관학교”는 독도와 한국을 세계에 바로 알리기 위해 지난 2009년 3월에 개설, 현재 5만 여명의 학생들이 가입해 온라인 독도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독도캠프”는 “사이버 독도사관학교”의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교 이후, 매년 독도 현지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이 직접 보고 느낀 독도와 대한민국을 스마트폰과 온라인, SNS 매체를 통해 세계인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며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도 지난 6월 1개월간 캠프 참가자를 모집, 수업내용에 대한 감상문 및 이를 극복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출한 314명 중에서 70명(중학생 21, 고등학생 35, 대학생 14)을 최종 선발, 이 중에는 반크의 외국인 회원 3명(미국, 르완다, 타이완)이 포함돼 있다.

이번 독도캠프에 선발된 학생들은 국내 유일의 영토전문박물관인 ‘독도박물관’ 견학, 울릉도의 역사·문화 탐방과 함께 독도를 직접 방문, 동도 정상까지 올라가 독도의 구석구석을 살펴 볼 계획이다.

또 70명의 캠프단은 10개의 조로 나눠 조별로 “중국의 동북공정”, “독도 홍보전략”, “독도와 동해 표기문제” 등 주제별 세미나 및 역사왜곡 대책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벌일 예정이다.

그밖에 ‘독도사관생도’들의 10년 후 개인의 꿈과 독도와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비전 선포식을 갖고 독도와 대한민국을 세계로 알리는 홍보대사로서의 다짐을 새로이 할 계획이다.

허춘정 독도정책과장은 “민간외교가 중요한 시대에 캠프에 참여했던 사관생도들이 더 큰 무대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면서 60억 세계인들에게 독도와 대한민국을 적극 홍보해 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경상북도는 앞으로도 반크와 협력하여 독도와 동해 그리고 대한민국에 대한 왜곡된 세계의 시각을 바로 잡아 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